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조선족을 그린 무서운 한국영화 BEST.6

by 바바붐 2021. 12. 3.

한국 영화에 자주 나오는 ‘조선족’ 영화로 인해 그들에 대한 이미지가 형성되었다 해도 과하지 않을 정도로 자주 나오는 단골손님입니다. 오늘은 조선족 역할이 출연하며 더 인상 깊었던 영화가 어떤 작품들이 있었는지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영화 황해는 연변에서 어렵게 택시를 운전하며 생활하던 구남이 살인청부업자 면가에게서 살인청부업 의뢰를 받고 빚을 갚기 위해 황해를 건너오게 되며 생기는 이야기를 담은 영화입니다.

 
 

 

 

영화 추격자에서 합을 맞추었던 하정우와 김윤석이 함께 주연을 맡아 화제가 된 영화로, 개그 코너에서 황해를 패러디하는 등 크게 인기를 끈 흥행작입니다. 하정우의 리얼한 연변 조선족 연기와, 작품 특유의 어둡고 암울한 연기가 어우러져 작품의 깊이를 더해주는 영화입니다.

출처 : 영화 '황해'

국제적으로도 좋은 평가를 받으며 유명 리뷰 사이트인 로튼토마토에서 88%라는 좋은 점수를 받은 작품이며, 뛰어난 각본과 잔인한 액션, 이야기의 깊이와 잘 짜인 추격 장면에 대해 호평을 받고 있는 작품입니다.


영화 '범죄도시'는 하얼빈에서 넘어온 신흥 범죄조직의 장첸으로 인해 점차 무법지대로 변해가는 도시와 그 일당을 잡기 위한 형사 마석도의 이야기를 그린 범죄 액션 영화입니다. 실제 조선족 사건을 토대로 극화한 영화로 개봉한 후, 입소문을 타고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믿고 보는 ‘마동석 유니버스’답게 호쾌한 액션은 물론이며, 그동안 볼 수 없었던 윤계상의 소름 끼치는 잔인한 범죄자 연기가 시너지를 이루며 완벽한 한국형 범죄 액션 영화라는 평가를 받았는데요. 윤계상의 조선족 말투는 영화의 흥행만큼이나 큰 화제가 되면서 각종 예능과 드라마, 영화 등 미디어에서 많은 패러디물을 탄생하게 만들 정도로 인상 깊은 연기를 보여주었습니다.


극비리에 장기밀매가 진행되고 있는 여객선, 함께 여행을 떠나던 중 갑자기 사라진 아내를 찾아 나서면서 영화의 몰입감 높은 전개가 시작됩니다. 실화를 바탕으로 극화시킴에 따라 이야기 전개가 탄탄하며 인물 간의 심리 묘사도 잘 되어 있는 작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각자 다른 이해관계를 갖고서 서로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움직이는 등장인물들, 그리고 짜임새 있는 스토리로 이어지는 반전은 실제로 이런 일이 어딘가에서 벌어지고 있을지도 모른다는 공포감을 선사합니다. 다소 자극적인 '장기밀매'라는 소재를 연기파 배우들을 통해 잘 표현함으로써 호평받았습니다.


경찰대생 기준 희열, 두 친구가 우연히 조선족에게 납치당하는 여성을 보게 되고 경찰에 신고를 하지만 절차상의 이유로 지연됩니다. 이에 따라 그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직접 뛰는 열정적인 스토리를 담은 영화입니다.

 
 

 

 

단짝으로 나오는 박서준과 강하늘의 덤앤더머에 가까운 코믹 연기와 함께, 단순히 웃기기만 한 것이 아니라 긴장감을 불러오는 스토리의 전개까지. 지루할 틈이 없이 잘 짜인 영화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출처 : 영화 '청년 경찰'

특히 스토리의 개연성이 명확하게 잡혀 있어 두 청년 경찰이 왜 직접 뛸 수밖에 없는지 그들의 입장에 공감하며 어느샌가 응원하며 영화를 보고 있게 만드는 매력이 있습니다. 하지만 '조선족에 대한 혐오 이미지를 심는다'라는 비판적인 의견들도 다수 나와 논란이 되기도 했었습니다.


국내 최대 범죄 조직 골드문 회장의 갑작스러운 사망으로 후계 쟁탈을 위한 갈등이 발생합니다. 골드문 수사를 위해 잠입해 있던 이자성의 이야기를 그린 범죄, 드라마 영화 '신세계'는 최민식, 이정재, 황정민, 박성웅 등 연기파 배우들이 총출동하며 주목받은 영화입니다.

 
 

 

 

'신세계 2'를 얼른 내달라는 팬들의 성화가 있을 정도로 한국 범죄 영화의 한 획을 그은 영화로 평가받고 있으며, 다양한 명대사들이 예능, 드라마 등에서 패러디될 정도로 놓치면 아쉬운 명장면들이 가득한 영화입니다.

출처 : 영화 '신세계'

단순히 잔인한 장면이나 액션 장면만 많은 범죄 영화가 아닌, 다양한 인간관계 속 내면 갈등을 하고 성장해나가는 주인공의 모습을 보며 ‘모두가 가고 싶던 신세계’가 과연 어떤 곳이었는지에 대한 물음을 던지는 영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혼 후 육아와 생계를 혼자 책임지며 고단한 삶을 살고 있는 워킹맘 지선과 헌신적으로 딸을 돌봐주는 보모 한매. 어느 날 퇴근 후 집으로 돌아온 지선은 한매와 딸 다은이 사라진 것을 알게 되고, 그들을 쫓으며 알게 되는 충격적인 스토리를 담은 영화 미씽입니다.

출처 : 영화 '미씽'

엄지원, 공효진 출연작으로 워킹맘들 사이에서 떠도는 보모가 아이를 데리고 사라진다는 괴담을 소재 삼은 영화입니다. 실제로 이 영화를 본 워킹맘들은 자신의 아이를 돌봐주는 고맙지만, 항상 걱정되는 존재 보모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다만 스릴러 영화임에도 불구하고 지나치게 감성적인 장면들이 많다는 점이 아쉬움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 저작권자 Cheerful24 재배포 금지 >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