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반전 소름돋는 다중인격 영화 BEST.6

by 바바붐 2021. 11. 24.

‘다중인격’과 관련된 영화는 소름 돋는 반전과 몰입감이 좋아 많은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그야말로 미친 연기력과 탄탄한 스토리 구성으로 다중인격 영화하면 떠오르는 작품들이 있는데요. 과연 소름 돋는 다중인격 영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영화 23아이덴티티는 23개의 인격을 가진 남자 ‘케빈’이 언제 등장할지 모르는 인격들 사이를 오가며 생활하고 있다가, 새로운 24번째 인격이 등장함에 따라 3명의 소녀들을 납치하고 계획했던 비밀스러운 일을 진행하는 이야기입니다.

 

제임스 맥어보이 주연으로 식스센스 이후 18년 만에 북미 박스오피스 3주 연속 1위를 차지했던 영화입니다. 23개의 인격을 가진 캐릭터를 연기해야 하는 부담감에도 불구하고, 할리우드 최고 배우의 역량을 뽐내며 완벽하게 캐릭터를 소화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어느 순간, 어떤 인격이 나타나 어떤 사건을 벌일지 모르는 상황 속에서 긴장의 끈을 놓지 못하고 작품에 집중하게 만드는 매력을 지닌 영화입니다. 다중인격 영화 하면 빠지지 않는 대표적인 작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똑똑하고 감수성이 풍부한 소녀 베카는 남동생 타일러와 한 번도 만난 적이 없던 외할머니를 만나러 시골 농장을 찾아갑니다. 그곳에서 행복한 일상에 젖어 있던 그들에게 벌어지는 미스터리한 이야기를 그린 영화 ‘더 비지트’입니다.

 
출처 : 영화 '더 비지트'
 

영화를 시작할 때 포근하고 따뜻한 일상과 대조되는 결말로 관객들에게 큰 충격을 선사한 영화로 단순한 공포, 스릴러 영화가 아닌 신선한 반전이 매력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하지 말라면 반드시 하고야 마는 등장인물들. 그로 인해 마주하게 되는 충격적 진실을 그린 영화 ‘더 비지트’는 일반적인 영화들과는 사뭇 다른 색다른 공포를 전달합니다.

 


 

식스센스는 아동 심리학자 말콤 크로우에게 오래전 치료를 받은 환자가 찾아와 총을 쏜 후 자살을 하게 됩니다. 이후 자신의 무성의했던 치료에 앙심을 품고 자살한 환자의 영혼을 달래기 위해서 여덟 살 난 콜 시어의 정신상담을 맡게 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입니다.

 
출처 : 영화 '식스 센스'

‘식스 센스’급 반전이라는 표현이 유행할 정도로 고전임에도 불구하고 반전 영화의 정석으로 가장 완벽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시작부터 끝까지 끊임없는 복선을 심어두고, 결말 부분에서 그것을 완벽하게 회수하며 관객들로 하여금 소름을 끼치는 경험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시카고에서 대주교 살해 혐의로 19살 소년이 용의자로 체포당하게 되고, 소심한 소년의 모습을 본 마틴 베일이 그의 변호를 맡게 되며 벌어지는 스토리를 담은 영화 ‘프라이멀 피어’입니다. 리차드 기어 주연의 영화로 표창원 전 국회의원이 영화 소개 프로그램에서 소개하며 더 유명해졌던 영화입니다. 법이란 무엇인지, 그 법을 집행한다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한 고찰을 하고 있는 영화입니다.

 
출처 : 영화 '프라이멀 피어'

단순 법정 영화가 아닌 법정 스릴러 장르로써 관객들에게 신선한 반전까지 주는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또한 출연 배우들의 뛰어난 연기는 다소 딱딱할 수 있는 법정 이야기에 몰입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휴 글래스는 아들과 동료들과 함께 사냥하던 중 회색 곰에게 습격 당해 사지가 찢기게 되고, 동료 존 피츠 제럴드는 아직 살아있는 휴를 죽이려 합니다. 이에 저항하는 아들을 죽인 후 숨이 붙어 있던 휴를 땅에 묻고 떠나는 동료에게 복수하려는 휴 글래스의 이야기입니다.

 
 

 

 

레오나드로 디카프리오와 톰하디가 주연을 맡은 영화로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는 이 작품을 통해 첫 번째 아카데미 남우주연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죽음을 극복하고 아들의 복수를 하기 위한 추격자의 이야기로,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졌다는 것에서 더 큰 화제가 된 작품입니다.

출처 : 영화 ‘레버넌트:죽음에서 돌아온 자’

실화라고는 믿기지 않을 정도의 놀라운 이야기, 그리고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와 톰 하디의 뛰어난 연기를 볼 수 있는 영화 ‘레버넌트:죽음에서 돌아온 자’를 보면 왜 이 작품을 통해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가 아카데미 수상을 했는지 납득하게 됩니다.


폭풍우가 몰아치는 밤, 외단 모텔에 모여든 10명의 사람. 연락이 두절된 호텔에 갇혀 있는 사람들이 하나 둘 살해당하기 시작하고, 서로가 서로를 의심하는 가운데 살인자의 정체가 밝혀지는 영화, 아이덴티티입니다.

출처 : 영화 '아이덴티티'

전형적인 추리소설에서 나올 법한 상황 연출로, 하나 둘 등장인물들이 살해당하는 과정에서 과연 살인범이 누구일지 추리하는 재미와, 긴장되는 분위기와 연출로 손에 땀을 쥐게 하는 매력을 지닌 영화입니다. 또한 작품 내 등장하는 다양한 복선과 암시를 통해 짜임새 있는 스토리가 전개되며, 그 결과 밝혀지는 충격적인 진실로 인해 많은 관객들의 뒷목을 얼얼하게 만드는 영화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 저작권자 Cheerful24 재배포 금지 >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