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금연이라 거짓말하고 담배폈다가 딱 걸린 그녀

by 바바붐 2021. 10. 7.

약속은 사회생활에 있어서 가장 중요하다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필수적으로 지켜져야 하는 것인데요. 특히나 연예인이나 공인이라면 말의 무게감은 더욱더 커질 수밖에 없습니다. 최근 중국에서는 금연 약속을 매번 어겨 비난을 받고 있는 여배우가 있습니다. 그녀는 누구일까요?


현재 중국에서 인기투표 1위에 빛나는 그녀는 바로 ‘안젤라 베이비’입니다. 아버지는 독일인, 어머니는 중국인으로 그 사이에서 태어난 안젤라 베이비는 현재 ‘가장 본받고 싶은 여성상’, ‘영향력 있는 연예인’ 등의 투표에서 1위를 차지하며 톱스타의 반열에 올라있습니다.

 

 

아버지가 패션 사업을 했던 터라 어렸을 때부터 옷에 대한 관심이 많았던 그녀는 자연스럽게 패션모델로의 꿈을 키우게 됩니다. 그렇게 2007년 본격적으로 모델로 데뷔를 하게 되었고 이국적인 얼굴에 동양미를 갖췄다는 평가를 받으면 큰 주목을 받게 됩니다.


그녀는 모델로 데뷔하자마자 큰 인기를 얻고, 연예 소속사에 러브콜을 받으며 비교적 쉽게 배우의 길로 접어들게 됩니다. 데뷔한지 불과 2년 만에 연기 공부를 한 번도 하지 않은 그녀가 단순 인기로만 배우가 된 것인데요.

일각에서 연기를 하기에는 발성이나 표정 등에 무리일 것이라는 예측이 있었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중국 드라마에 출연할 때마다 계속 발연기 논란이 일고, 그녀가 출연할 때마다 흐름이 끊어진다는 비판적인 목소리가 커지게 됩니다.

 

 

하지만 이에 아랑곳하지 않고 영화 ‘인디펜던스 데이:리써전스’에 출연하는 다소 무모한 도전을 하기도 합니다. 결국 불안한 시선 처리와 감정이 전혀 표현되지 않는 발연기로 영화의 실패를 견인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더불어 그녀의 배역이 굳이 필요 없는 사족 같은 역할이었기에 감독이 중국에서의 흥행을 고려해 무리하게 끼워 넣었다는 악평도 쏟아졌었습니다.

출처 : 드라마 ‘고방부자상’

늘 작품 활동을 할 때마다 발연기 논란이 끊이질 않는 배우로 심지어 드라마, 영화에 출연 소식이 알려지면 ‘믿고 거른다는’ 이야기가 돌기도 합니다. 하지만 워낙 인기가 많아 2017년 드라마 ‘고방부자상’에 무려 135억 원(8천만 위안)을 받고 출연한 대스타라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중국 내 전체 배우 캐스팅 금액 중 2위에(1위는 저우쉰) 속하는 것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판빙빙을 압도하는 액수라 할 수 있습니다. 발연기 논란은 있지만 그녀가 출연한다는 것만으로도 시청률이 보장되기 때문에 중국에서 그녀의 가치는 엄청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출처 : 안젤라베이비 인스타그램

안젤라 베이비는 브이라인의 얼굴과 커다란 눈, 짙은 쌍꺼풀까지 갖춘 미인상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더불어 그녀에게서 풍기는 몽환적인 분위기 때문에 팬층이 매우 두터운 편입니다. 중국 내에서 서구적인 외모로 유명한 배우 ‘판빙빙’과 라이벌 구도에 놓여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설문조사에서 중국 최고의 미인 1위에 ‘안젤라 베이비’가 뽑힘에 따라 라이벌의 격차는 꽤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모델 출신답게 팔 다리가 길고, 늘씬한 몸매를 가지고 있어서 더욱 매력이 부각된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안젤라 베이비는 데뷔 시절부터 자연 미인을 강조했던 터라 언론에서 이 말이 사실인지에 대한 이슈가 많았습니다. 이에 따라 ‘미인’이야기만 나오면 늘 성형 논란에 휩싸이곤 했는데요. 실제로 홍콩의 한 언론사가 안젤라 베이비의 성형과정을 담은 사진을 게재하면서 큰 논란이 됐었습니다.

안젤라베이비 성형 유무 검사

이 사진은 일파만파 퍼지기 시작했고, 결국 안젤라 베이비는 자신의 과거 사진 공개는 물론, 성형외과에 직접 방문, 성형의 유무를 검사받기도 했습니다. 성형외과 및 정형외과에서는 그녀가 성형을 하지 않았다는 소견서를 내놓았고 이 논란은 일단락되었습니다.

 

 

‘과거 사진과 현재가 사뭇 다른 것은 어쩔 수 없는 당시의 촌스러움 때문이며, 화장 기술의 변화에 따라 외모가 크게 달라 보이는 것은 보편적인 것이다‘라고 해명하기도 했습니다.


그녀는 중국의 연예인들 중에서도 애연가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이와 더불어 금연 발언을 남발하는 거짓말쟁이로 낙인찍혀 있는데요. 공식적인 인터뷰와 SNS를 통해 금연 사실을 밝힌 것만 무려 3번이지만 매번 팬들이나 파파라치에게 담배를 피우는 장면이 발각되면서 논란을 만들었습니다.

2008년, 2019년 2회를 비롯해 최근 2021년에도 금연 발언을 한 후, 흡연하는 모습이 발각되면서 ‘도대체 약속을 왜 하는 것이냐?’라는 비난을 받았습니다. 팬들은 차라리 금연 약속을 하지 말고 애연가임을 밝히는 게 빠르겠다는 조롱 섞인 댓글들을 달고 있습니다.


안젤라 베이비는 중국 웨이보 팔로워 수가 무려 1억 대인 톱스타인데요. 중국 내의 인기뿐 아니라 세계적으로 이름을 알릴 수 있도록 하겠다는 그녀의 포부에 따라 과연 향후 어떤 모습을 보일지 기대됩니다.

< 저작권자 Cheerful24 재배포 금지 >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