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우주 공포증이 생기는 영화 BEST.10

by 바바붐 2021. 10. 7.

우리가 사는 지구는 우주 전체에서 하나의 먼지보다 작다는 말 들어보셨나요? 그처럼 우주는 짐작조차 못 할 정도의 굉장한 크기에 아직 미지의 영역이기에 영화에서 다양하게 등장하는 소재이곤 합니다. 그렇다면 우주 공포증을 느낄만한 영화들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출처 : 이벤트 호라이즌

영화 이벤트 호라이즌은 우주를 배경으로 한 공포영화입니다. 미래에 갑자기 우주 탐사선인 이벤트 호라이즌호가 실종되었고, 7년 뒤 실종 신호를 확인한 우주국이 구조선을 파견하게 되면서 우주에서 이야기가 진행됩니다. 고문도구와 살점 내장 등이 매우 잔인하게 묘사되고 특히 영화 후반부에 등장하는 지옥에 대한 연출 등은 상당한 공포감을 심어주니 주의하시고 관람하셔야 합니다.

 

 


출처 : 영화 '라이프'

영화 라이프는 화성과 지구를 배경으로 한 스릴러 영화입니다. 주인공들은 화성에서 외계 생명체를 발견하며 전 세계의 주목을 받았지만, 사실 그들이 데려온 외계 생명체는 엄청난 존재였습니다. 결국, 외계 생명체에 의해 지구와 인류는 위기에 처하고, 그를 데려온 주인공들은 이제 지구를 지키기 위해 피할 수 없는 싸움을 하게 됩니다. 넘치는 긴장감과 몰입감으로 상당한 호평을 받은 영화입니다.


출처 : 영화 '유로파 리포트'

영화 유로파 리포트는 목성의 위성 중 하나인 유로파를 배경으로 한 영화입니다. 우주에서 생명체가 살고 있을 확률이 가장 높은 유로파를 확인하기 위해 유로파 탐사대가 결성되었고, 이들은 유로파에 무사히 도착하는 데 성공하지만 이후 위기를 맞게 됩니다. 정보도 없고 환경도 다른 완전한 미지의 세계 유로파에서 펼쳐지는 이야기입니다.

 

 


출처 : 영화 '더문'

영화 더문을 달을 배경으로 한 영화입니다. 주인공은 달 표면의 자원채굴기지에서 홀로 3년 동안 근무 중입니다. 통신 위성이 고장이 나 아무런 연락도 하지 못한 채 인공위성 컴퓨터와 대화를 나누며 오로지 사랑하는 가족들과의 재회만을 생각하며 버티고 있던 어느 날, 갑자기 주인공은 달에서 이상한 현상을 경험하게 됩니다.


출처 : 영화 '선샤인'

영화 선샤인은 태양을 배경으로 한 영화입니다. 2057년, 태양이 서서히 죽어가며 햇빛도 점점 줄어들었고 지구는 빙하기처럼 얼어붙기 시작했습니다. 인류의 멸망을 막기 위해 태양의 복원이라는 막중한 임무를 가지고 8명의 대원은 태양을 향하게 됩니다. 다소 제한된 우주 영화에서 태양이라는 소재는 꽤 신선함을 주는 데 성공했고, OST를 포함한 연출에서 좋은 평가를 받는 영화입니다.

 

 


출처 : 영화 '그래비티'

영화 그래비티는 우주를 배경으로 한 생존 영화입니다. 허블 우주 망원경을 수리하기 위해 우주를 탐사하던 주인공이 조난에 빠지며 영화가 진행됩니다. 언뜻 보기에 아름다운 우주이지만, 아무런 소리도 산소도 없이 드넓은 우주에 덩그러니 혼자 남겨졌을 때의 공포감은 과연 어느 정도일까요? 영화 그래비티는 실제 우주왕복선에 탑승했던 우주 조종사들도 완벽한 재현이라며 극찬할 정도로 사실적인 우주를 표현한 영화입니다.


출처 : 영화 '마션'

영화 마션은 화성을 배경으로 한 생존 영화입니다. 화성을 탐사하던 탐사대는 거대한 모래 폭풍을 만났고, 이 과정에서 주인공이 낙오되지만, 팀원들은 주인공이 사망했다고 판단하고 화성을 떠나게 됩니다. 극적으로 생존한 주인공은 홀로 남은 화성에 적응하고 살아남으며 자신이 살아있다는 사실을 지구에 알려야 합니다. 신선한 소재와 철저한 고증, 좋은 그래픽 연출로 꼭 봐야 하는 대표적인 우주 영화 중 하나입니다.

 

 


출처 : 영화 '인터스텔라'

영화 인터스텔라는 21세기를 대표하는 우주 영화입니다. 전 세계적인 식량 부족으로 인류의 힘은 약해지고, 각국의 군대와 NASA 등의 기관 등도 해체되며 희망을 잃어가고 있던 그때, 시공간 여행이 가능한 웜홀이 등장하게 됩니다. 사랑하는 가족들과 인류라는 더 큰 가족들을 위해, 희망을 찾아 사람들은 우주로 떠나게 됩니다. 인터스텔라는 1,000만 관객을 동원하며 상당한 흥행을 기록하였고, 흥미로운 스토리와 아름다운 영상미, 긴장감 넘치는 음악 등으로 최고의 평가를 받은 영화입니다.


출처 : 영화 '2001:스페이스 오디세이'

영화 2001: 스페이스 오디세이는 역대 최고의 우주영화로 평가받는 영화입니다. 목성으로 향하는 디스커버리호 안에는 선장과 승무원, 그리고 인공지능 컴퓨터만이 타고 있었고 평화롭게 우주를 항해하던 그때, 인공지능이 스스로 생각을 하기 시작하면서 위기를 맞게 됩니다. 1968년이라는 지금보다 50년도 더 지난 과거에 제작된 영화지만, 시대에 맞지 않는 엄청난 완성도와 인류가 달에 처음 착륙하기도 전에 제작된 영화라는 점에서, 역대 최고의 우주 영화를 선정할 때 항상 빠지지 않는 영화입니다.

 

 


출처 : 에이리언(1979)

영화 에이리언은 외계인에 관한 이야기를 다룬 영화이며 총 8편의 시리즈가 존재합니다. 1979년 1편에 이어 1997년 4편이 개봉했고, 가장 최근 개봉한 영화로는 에이리언: 커버넌트가 있습니다. 수많은 매니아층이 존재하는 외계인을 다룬 대표적인 영화로 전 세대에게 인지도가 높은 영화라 할 수 있습니다.

< 저작권자 Cheerful24 재배포 금지 >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