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속 매력적인 초능력 BEST.5

by 바바붐 2021. 9. 15.

만약 나에게도 영화 속 주인공처럼 초능력이 생긴다면 어떨까요? 실생활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초능력이 있다면 삶이 한결 윤택해질 것입니다. 반사회적인 행동을 야기하는 초능력을 제외한 5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상 '엑스맨 다크피닉스' / 하 '엑스맨'

마인드컨트롤은 타인의 생각을 읽어내고, 이를 원하는 방향으로 조종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직접적인 행동까지 할 수 있게 만들기 때문에 사회생활에 있어서는 거의 만랩형 초능력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좋아하는 사람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으며, 금연과 금주를 도울 수도 있고, 범죄자들이 자수할 수 있도록 조종할 수도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나에 대한 좋은 평가를 만들어 낼 수도 있고, 투표하는 사람도 조종할 수 있기에 원한다면 관직에도 얼마든지 쉽지 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타인의 정신을 조종할 수 있기 때문에 자칫 큰 범죄로 이어질 수 있어서 잘못하면 순식간에 빌런이 되는 문제를 가지고 있는 초능력이라 할 수 있습니다. 


출처 : 염력

염력은 손 하나 까딱하지 않고 원하는 사물을 이동시키거나 파괴시킬 수 있는 능력입니다. 흔히 영화에서 보듯 눈빛만으로도 모든 것을 조종하기 때문에 게으른 사람에게는 반드시 필요한  초능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출처 : 염력

염력은 직업에도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물류 운송을 하는 직종이라면 쉽게 물건을 옮기고 재배치할 수 있기 때문에 시간을 단축해서 빨리 끝마칠 수 있습니다. 더불어 범죄나 교통사고가 발생하기 전에 이를 막는 역할도 할 수 있기에 공익적으로도 매우 유용합니다.

 

 

하지만 염력은 영화에서 종종 표현되듯 엄청난 에너지를 소모하는 초능력이기에 과도한 사용이 어렵다고 할 수 있습니다. 초능력을 사용한 후 엄청난 정신적 고통을 느낀다면 아무래도 자주 쓰지는 못하지 않을까요?


출처 : 점퍼

순간 이동은 자신이 잘 알고 있는 장소로 순식간에 이동하는 초능력입니다. 이 능력이 생기면 나와 함께 있는 사람과 사물까지 함께 움직일 수 있기 때문에 실생활에서 매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이동하고자 하는 목적지에 대한 이해와 인지가 완벽해야 움직일 수 있습니다.

출처 : 점퍼

만약 이 초능력이 생긴다면 물류 이동, 배송을 하는 직군을 비롯해 군사적 임무수행까지 다방면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하루를 꼬박 달려야 왕복할 수 있는 거리를 몇 초 만에 왔다 갔다 할 수 있다면 단 하루 만에도 엄청난 돈을 벌어들일 수 있지 않을까요?

 

 

하지만 분명한 것은 가고자 하는 곳의 구조를 잘 알고 있어야 하며, 많은 영화에서 표현되었듯이 이를 인지하지 못하고 움직이면 큰 사고로 이어질 수도 있다는 것을 유념해야겠습니다.


출처 : 슈퍼맨 /슈퍼걸

비행능력은 히어로들 중 상당수가 가지고 있는 초능력으로 삶에 있어서 가장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하늘을 마음대로 날아다닐 수 있다는 것은 단순 효율성뿐만 아니라 기분전환, 피로회복, 스트레스 해소에도 매우 유용할 테니까요.

출처 : 엑스맨 아포칼립스

실생활에 있어서는 육로 접근이 어려운 섬이나 산, 오지 등에 도달할 때 매우 유용하며, 먼 거리도 순식간에 이동할 수 있어서 시간 절약 면에서도 탁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친 사람을 이동시켜야 하는 구조 대원에게 이 능력이 있다면 너무 좋지 않을까요?

 

 

하지만 하늘을 나는 것은 군사, 보안에 해당되어 제약이 있기 때문에 제약이 많을 수밖에 없습니다. 즉, 비행능력이 생겼다고 하더라도 먼저 승인을 받고 날아야 하기 때문에 귀차니즘이 있는 사람이라면 이 초능력을 가졌다 해도 사용 빈도수가 매우 낮지 않을까요?


출처 :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

초스피드는 눈에 보이지 않을 정도로 빠르게 일을 처리하고 움직일 수 있는 능력입니다. 단순 이동뿐 아니라 생각, 이해에 있어서도 엄청난 속도를 발휘하기 때문에 사실상 끝판왕 캐릭터가 가질만한 초능력입니다.

출처 : 엑스맨

일단 초스피드를 발동하면 시간이 슬로모션화되기 때문에 물류 이동 직종이나 시간을 소비해서 돈을 버는 직종에는 완벽한 초능력입니다. 하루 종일 해야 하는 업무를 단 몇 초 만에 끝낸다면 이보다 더 좋은 능력이 또 있을까요?

출처 : 엑스맨

하지만 이 역시 영화에서 늘 나오듯 엄청난 에너지를 소비할 수밖에 없기 때문에, 많은 잠을 자야 하거나 엄청난 양의 음식을 섭취해야 하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출처 : 크로니클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초능력 5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물론 이 밖에 자연을 조종하거나 파워와 관련된 능력들도 있지만 이는 빌런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배제하였습니다. 만약 초능력이 생긴다면 SBS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에는 반드시 출연해야겠죠?

< 저작권자 Cheerful24 재배포 금지 >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