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엄마아빠사는이야기/↘ 솔깃한 '먹는일상'

과일계의 귀족, 망고향나는 청포도 '샤인머스캣'

by 바바붐 2019. 10. 31.

뭐 이렇게 단 포도가 다 있음?

저칼로리로 건강까지 챙기는 과일


요즘 각종 TV프로그램과

인터넷뉴스 등을 통해서

'샤인머스캣' 이야기가

엄청 많이 나오더라구요;;

 

처음에는 듣기만 해서

이게 뭐 새로운 과일인가 했는데

알고보니 청포도종이라고...ㅎㅎ

 

포도를 좋아하는 첫째에게

청포도의 신세계를 맛보게해줄 겸

'샤인머스캣' 청포도 구입기를

포스팅할까해요 ㅎ

 

샤인머스캣 고고싱!

(아직도 이름이 익숙치 않음;;)


'샤인머스캣'이란?


샤인머스캣(Shine Muscat)이란?

 

일본에서 만든 청포도종으로

과육이 단단하고

식감이 아삭하며

씹을수록 망고향이 나는

당도 높은 포도


일본에서 1988년 인공교배를 통해 만든

청포도의 일종으로, 2006년 품종등록하였으며

일본 오카야마현의 특산품으로

인기가 높다고 하네요

 

 

한국에서는 2012년 이후,

로열티없이도 재배/수출할 수 있는

정식권리를 획득하였으며

일본산과의 품질차이는 없구요

 

일반 거봉포도에 비해 수출가격이

3배이상 높은 고급포도로

국내에서는 경상북도 상주, 김천을

중심으로 재배가 이뤄지고 있어요


수확기가 8월 중순 ~ 10월 중순이며

가장 먹기 좋을 때라고 하네요;;

 

혹시 인공교배를 통한 유전자변형관련

걱정있으실 분도 계실지 모르겠지만

일반포도에 접목하는 형식이라

GMO유전자변형은 걱정無

더보기

//바이오안전성 포탈//

현재까지 상업적으로 허용된

유전자변형 포도는 없다

그러므로 시장에서 판매되는

모든 포도는 GMO가 아니다


'샤인머스캣' 섭취와 영양?


일반적인 포도의 당도가 14~16Brix인 것이 비해

샤인머스캣은 당도가 자그마치 18~20Brix로

매우 높으며 산도가 낮다는 특징을 갖고 있어요

(사이다/콜라가 11Brix)

 

비타민C, 비타민K, 비타민B6가 풍부하며

면역력 개선, 피부미용, 감기예방

혈액응고, 뼈 강화, 심혈관질환 예방 등에

도움을 주며

 

특히 철분이 매우 풍부하여

빈혈개선에 매우 탁월해요

 

 

이밖에도 변비에도 좋고

항암작용까지 있어서

이건 뭐 만병통치약 아닌가요?ㅎㅎ

 

'다이어터/유지어터'라면

과일은 늘 고민하는 먹거리죠?!

하지만 샤인머스캣의 경우,

100g에 50kcal 남짓이라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것도 장점

 

하지만 과일은 과일!!!

당도가 높기 때문에

과하게 드시는 건 금물이에요 ㅠ


'샤인머스캣' 세척 및 보관


샤인머스캣, 포도종들은 손으로

박박 문대가며 세척하기 어렵기 때문에

먹기 전 베이킹소다나 칼륨파우더에

5분 정도 담근 후, 흐르는 물에 씻어야 해요

 

특히나 아이가 있는 집은 더더욱;;

저는 개인적으로 칼륨파우더 추천드려요

 

세척하려고 한번 담궈보시면

내가 이런 더러운 잔여물이 묻은 포도를

먹으려고 했었구나...실감하실 거예요;;

 

보관이 편한게 참 좋아요

일반포도의 경우, 냉장고에서

일주일만 넣어놔도 물러터지는게

한두개씩 발견되고 먹기 싫어지는데

 

 

샤인머스캣은 2~3개월까지

장기보관이 가능해서

너무너무 좋아요

 

보통은 사진처럼 비닐에 감싸

판매하기 때문에

그대로 냉장고에 넣어놓고

드실 때 세척하면 GOOD!


'샤인머스캣' 쿰척쿰척 후기


가격은 물론 구매를 어디에서

하느냐에 따라 차이는 있겠으나

인터넷 기준, 일반포도대비

약 2배정도 되는 거 같아요

 

근데 먹으면서 느꼈는데

2배 가격 주고 먹을만해요 ㅎㅎ

 

그만큼 당도가 높고

우선 껍질채 먹으니

먹기도 편하고;;

저는 개인적으로 너무

만족하며 먹었어요

 

 

아들은 말할 것도 없이

좋아하구요 ㅎㅎ

 

근데 한알한알이 거봉만큼 커서

아이줄 때 반으로 잘라줘야하나

가끔 고민이 들기도 하더라구요;;

 

그것빼고는 VERY GOOD!!!!

 

10월도 지나가고

이제 제철에 먹는 마지막 시기이니

주문하시면 딱 좋을 거 같아요!


이 정도로 단 과일이 있나

싶을 정도의 설탕포도 수준

너무 맛있어서 매력적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