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혈액순환이 안되면 나타나는 증상 100%해결

by 바바붐 2020. 7. 14.

안녕하세요. 오늘은 혈액순환이 안되면 나타나는 증상 및 해결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혈액은 혈관을 통해 흐르면서 영양분과 산소를 공급해줌은 물론, 노폐물을 걸러주는 기능까지 하기 때문에 매우 중요한 존재입니다. 하지만 이 혈액순환에 문제가 생기면 여러 질병의 위험에 맞딱뜨리게 되는데요.

 

지금부터 혈액순환이 안되면 나타나는 증상 및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건망증

 

 

혈액순환 장애를 겪게 되면, 잘 까먹고 기억을 하지 못하게 됩니다. 이는 뇌에 산소 공급이 원활하지 못해 생기는 것으로 평소의 기억력에 비해 감소되는 것이 느껴진다면 의심할 수 있습니다.

 

 

 

 

동반 증상으로 손발저림 현상이 잦다면 뇌질환이 아닌 혈액순환 장애를 의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건망증이 심해진다면 레스틴 성분이 포함된 혈액순환개선제를 복용하여 빠른 시일 내에 회복하는 것이 좋습니다.

 

2. 피부 건조

혈액순환 장애로 인한 피부건조증은 피부에 산소와 영양이 제대로 공급되지 못하여 생기게 됩니다. 이에 따라 가려움이 심해지고 푸석해지는 현상을 볼 수 있습니다. 수분이 많은 과일, 채소(시금치, 당근) 등을 섭취하여 완화시켜 줍니다.

 

3. 손발 부종

손발이 자주 붓는 것도 혈액순환 장애 증상 중 하나입니다. 이는 계속 방치했을 때, 손발 뿐만 아니라 전체적으로 붓는 범위가 넓어지는 특징이 있으며, 일상생활에서 갑자기 부종이 일어나곤 합니다.

 

 

해결방법으로는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될 수 있도록 가벼운 유산소 운동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단기간 짧은 운동은 효과가 거의 없으므로 꾸준히 하루 30분~1시간씩 운동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4. 시력저하

망막 주변에는 미세혈관이 많이 있기 때문에 혈액순환 장애 발생 시, 시력의 저하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평소보다 시력이 현저히 떨어지는 게 느껴진다면 바로 안과를 가보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안과에서 시력 저하와 관련된 문제가 발견되지 않는다면 혈액순환 장애 때문일 가능성이 큽니다. 이는 대부분 기름지고 콜레스테롤 많은 식습관에서 오기 때문에, 건강한 식습관을 갖는 것이 최우선입니다.

 

5. 손발저림

혈액순환 장애의 대표적인 증상이 바로 손발저림입니다. 일상생활 및 수면 중 시도때도 없이 저림증상으로 불편을 느낀다면 혈관 건강에 문제가 있음을 의미합니다.

 

특히 손발저림이 심하다는 것은 다른 증상들보다 혈관 속 혈액의 이동이 원활치 못하다는 것을 의미하므로 바로 병원을 가서 검진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심혈관 문제는 사망률 1위의 매우 위험한 질환에 속합니다.

 

 

6. 수족냉증

수족냉증은 많은 분들이 예상하셨으리라 생각할 정도로 혈액순환 장애의 대표적인 증상입니다. 이는 대부분 여성에게서 많이 나타나는데, 몸 전체에서 순환되어야 할 혈액이 정상적이지 못하여 발생하는 것입니다.

 

계절을 가리지 않고 평소 손발에 찬 기운이 많고, 더불어 복부에도 냉기가 돈다면 이는 수족냉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수족냉증은 원인이 워낙 많아서 위에 말씀드린 증상과 동반되었을 때, 혈액순환을 의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혈액순환에 좋은 약

 

 

혈액순환 장애 예방법 

혈액순환 장애는 흔히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꾸준한 유산소 운동으로 신진대사를 높여주는 것이라 할 수 있으며, 따뜻한 성질을 가진 음식을 자주 먹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대표적으로 마늘, 호박, 생강, 대추 등이 있으며, 이는 몸에 찬 기운을 따뜻하게 해주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들어 주어 혈액순환 장애를 예방해줍니다.

 

지금까지 혈액순환이 안되면 나타나는 증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건강 잘 챙기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