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모바일 면허증 발급 방법 30초 간단

by 바바붐 2020. 7. 13.

안녕하세요. 오늘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면허증 발급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이제 오프라인에서도 핸드폰으로 결제할 수 있는 시스템이 대중화됨에 따라 지갑의 소지 필요성이 더욱 줄어들었습니다. 이에 따라 운전면허증 및 신분증을 가지고 다니기 번거로운 상황이 되어버렸습니다.

 

 

 

특히 꼭 필요한 시점에 지갑을 들고오지 않아 운전면허증을 제시하지 못하는 경우도 종종 있어서 늘 불편함이 있었는데요. 최근 디지털 정부혁신 계획에 따라 모바일 면허증 발급이 허용되면서 이제 번거로움이 없어졌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모바일 면허증 발급 방법을 쉽고 간단하게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 면허증 발급 어플

모바일 면허증 발급은 인증서비스 어플인 'PASS'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SKT, KT, LGU+ 3사 어디에 가입되어 있던 상관없이 실행하여 간단한 등록 절차를 거친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면허증 발급 방법

① 먼저 플레이스토어에 들어가 [PASS]를 검색하여 다운을 받습니다. 해당 어플과 동일한 이름으로 다른 어플들이 있으니 가장 상단에 있는 운전면허증 관련 어플을 받아야 합니다.

 

② 약 3~5초 정도 짧은 로딩시간을 거친 후, 넘어가게 됩니다.

 

③ 토스 메인화면에 보면 우측에 [운전면허]라는 항목이 있으니, 이를 선택하면 됩니다. 모바일 면허증을 발급하는 공식 어플이기에 눈에 띄기 쉽게 해놓았습니다.

 

 

 

 

④ 본인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이부분은 비밀번호 또는 지문으로 선택해서 가능하니, 둘 중에 사전에 등록해서 선택 진행하시면 됩니다. [패스 메인화면 첫번째 항목 '인증수단'에서 설정 가능]

 

⑤ 인증이 완료되면 모바일 운전면허 발급을 위한 이용동의가 필요하므로, 전체 동의를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광고 문자가 없는 기본 절차이므로 부담없이 이용동의 후, 진행하시면 됩니다.

 

⑥ 운전면허증을 먼저 준비하고, 하단에 있는 [운전면허증 촬영하기]를 선택합니다.

 

⑦ 촬영 가이드라인이 나타나고, 여기에 맞춰 면허증을 대면 자동으로 찍힙니다.

 

⑧ 사진을 찍힌 후, 자동으로 면허증에 있는 정보들이 입력되게 됩니다. 해당정보는 사진을 보고 식별하는 것이기에 오타가 날 일은 없으니 가볍게 검토하신 후 승인하면 됩니다.

 

 

⑨ 이제 내 핸드폰에 운전면허증이 등록되었습니다. 이제 운전면허증을 제시해야 하거나 필요할 때, 토스 어플만 열면 손쉽게 면허증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운전면허증 등록 절차 요약

① PASS 어플리케이션 다운 >> ② 인증수단 등록(지문 또는 비밀번호) >> ③ 운전면허증 실제 사진 등록 >> ④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이렇게 총 4단계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운전면허증 스마트폰 발급 장점

 

 

운전면허증 스마트폰 발급의 장점은 매우 많습니다. 가장 좋은 것은 역시 휴대성이라 할 수 있으며, 분실 및 재비용 절감에 대한 효과도 크기 때문에 실용성뿐만 아니라 경제적으로도 매우 좋습니다.

 

간혹 보안에 있어 문제가 있지는 않을까 걱정하시는 분들이 계실 수 있는데, 로그인까지의 보안절차뿐만 아니라 블럭체인 기술을 연계한 시스템으로 해킹으로부터 매우 안전합니다. 

 

운전면허 분실 재발급

 

 

운전면허 분실 재발급

운전면허증이 있어야만 모바일 등록이 가능하기 때문에 혹여 분실하신 분들은 재발급을 우선 받으셔야 합니다. DAUM포털창에 운전면허 분실 재발급이라고 검색하면 [온라인 신청하기]가 나오니 이에 맞춰 진행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모방일 운전면허증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한번 등록하면 정말 편하고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으므로 바로 등록하여 사용하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