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크릴오일 효능 부작용 추천 총정리

by 바바붐 2020. 7. 12.

안녕하세요. 오늘은 다양한 효과로 요즘 이슈를 끌고 있는 크릴오일 효능 부작용 정보 및 추천을 해드리려고 합니다.

 

최근 크릴오일이 심혈관 질환에 주범이라 할 수 있는 혈관 기름을 녹여준다는 정보가 여러 프로그램에서 방송됨에 따라 각광받고 있습니다. 그럼 크릴오일은 도대체 뭘까요?

 

크릴오일이란?

 

 

크릴은 새우와 비슷한 모양을 하고 있으나 새우와는 달리 남극해에서만 국소적으로 서식하는 동물성 플랑크톤입니다. 크릴오일은 이 크릴에서 뽑아낸 오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먹이사슬 최하층에 있으며, 극한의 남극바다에서도 200일이 넘는 기간동안 먹이없이 살아있는 생존력 높은 플랑크톤으로 연구되고 있습니다. 모양이 새우와 비슷해서 크릴새우라고도 불리지만, 새우와는 연관성이 전혀 없습니다.

 

지금부터 크릴오일 효능 부작용 가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효능 1. 다이어트

크릴은 몸 안에 쌓인 기름과 지방을 녹여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체지방 관리에 매우 효과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유산소 운동과 병행해서 섭취하면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효능 2. 혈관 건강

혈관 건강에 핵심은 바로 혈관에 흐르는 혈액이 장애물없이 빠르게 순환되느냐에 달려있습니다. 혈관에 콜레스테롤이 쌓일 경우, 심근경색, 동맥경화, 협심증, 뇌경색을 비롯한 다양한 질환에 노출되게 됩니다.

 

 

크릴오일은 혈관의 콜레스테롤을 녹여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이런 혈관질환에 있어 매우 효과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크릴오일을 혈관청소부라 부르는 것은 바로 이 때문이라 할 수 있습니다.

 

효능 3. 뇌세포 회복

크릴오일에는 아스타잔틴이라는 항산화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스타잔틴은 체내에 쌓여있는 활성산소를 제거 함으로써 손상된 뇌세포를 회복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또한 기억력 증진에도 탁월합니다.

 

효능 4. 치매예방

치매의 대표적인 원인 중의 하나가 나이가 들면서 포스파티딜콜린이라는 성분이 감소하는 것입니다. 이 성분이 감소하면 치매 위험도가 증가하게 되는데 크릴오일은 포스파티딜콜린의 감소를 억제하는 역할을 합니다.

 

효능 5. 관절염

 

 

크릴오일은 관절에 생기는 염증을 현저히 감소시켜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관절염 치료 및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더불어 관절염으로 인한 통증의 일시적 통증 감소에도 좋습니다.

 

크릴오일 섭취시간

크릴오일의 대표적인 효능이 지방을 감소시켜주고, 혈관의 콜레스테롤을 녹이는 역할입니다. 이에 따라 가장 좋은 섭취시간은 식사 중간에 먹는 것이나 거부감이 있을 경우, 식후에 드시는 게 가장 좋습니다.

 

크릴오일 부작용

 

 

크릴오일의 일일 권장 섭취량은 1g입니다. 식사량이나 사람에 따라서 2~3g까지 괜찮다고는 하나 적정량이상 과하게 섭취하였을 시에는 복통, 설사, 식욕감퇴 등을 겪게 될 수 있습니다.

 

특히 흔하지는 않지만 혈액응고에 방해가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수술하기 2주 전부터는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별다른 증상이 없어도 수술 전에는 크릴오일 섭취에 대한 이야기를 전달해야 합니다.

 

크릴오일 가격

 

 

크릴오일은 캡슐형태로 시중에 판매되는 것이 대부분이며, 가격은 1만원대부터 20만원대까지 천차만별입니다. 이는 크릴오일의 함유량과 기타 성분에 따라서 차이가 있는 것이니 잘 체크하고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크릴오일에 대하여...

크릴오일은 건강기능식품입니다. 즉, 약이 아니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했을 시에 효능이 있는 것이지 즉각적인 효과를 볼 수는 없습니다. 더불어 크릴오일의 효과에 대해 부정적으로 보는 전문의도 있는 만큼 고려해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크릴오일 효능 부작용 가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좋은 정보가 되었길 바라며, 건강 잘 챙기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