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추나요법 가격 한의원 팁총정리

by 바바붐 2020. 7. 9.

안녕하세요. 오늘은 추나요법 가격 한의원 팁에 대한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최근 각종 매체를 통해 몸에 통증이 발생 시, 추나요법이 효과가 좋다는 이야기가 많아 한의원 진료가 늘어나는 추세라고 합니다. 지금부터 추나요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추나요법이란?

 

 

추나요법은 한의사가 추나요법을 할 수 있는 테이블에서 손과 손목, 신체 일부를 활용하여 통증부위에 자극을 가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신체의 구조적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며, 다른 말로 한방수기요법이라 불리고 있습니다.

 

 

 

 

신경근육계의 이상, 근골격계의 불균형, 비틀어짐, 구부정한 자세 등을 바로 잡는데 효과적이며, 이를 바로잡아 추후 신체 이상의 원인을 해결하고 통증을 바로잡는 데 좋습니다.

 

추나요법 가격

추나요법 가격은 2019년 4월부터 건강보험이 적용되면서 많이 저렴해졌습니다. 복잡추나의 근골격계 질환을 제외하고는 전부 50%가 되기 때문에 추나요법에 부담을 느끼셨던 분들도 가볍게 받으실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의 경우는 100% 보험이 적용되어 환자부담금은 없으며, 건강보험의 적용은 연 20회까지 제한 되어 있습니다. 즉, 20회 이상부터는 보험지원 없이 순수금액을 환자가 부담하는 것입니다.

 

추나요법 효과

추나요법은 관절이나 뼈를 바로 잡아 통증을 줄여주는데 특화되어 있습니다. 이에 따라 척추나 관절주위의 근육에 의한 통증을 바로잡아 완쾌되는 것입니다.

 

 

 

추나요법으로 효과를 볼 수 있는 대표적인 질환은 척추협착증, 목디스크, 허리디스크, 관절통 등을 들 수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소화불량, 두통, 고혈압에도 좋다고 하니 단순 외과 질환 치료에만 국한되어 있는 것은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스마트폰, 컴퓨터 등의 사용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거북목이나 일자목, 손목터널 증후군 등 다양한 질환을 앓는 환자가 늘고 있는데, 모두 추나요법으로 효과적인 치료가 가능합니다.

 

추나요법 한의원 추천

 

 

추나요법은 한방의 대표적 치료법으로 한방과 관련된 의료기관을 찾아야 합니다. 즉, 한의원이나 한방병원이 전문이라 할 수 있으며, 관련없는 개인 의료원에서 받는 것은 매우 위험하고 좋지 않습니다.

 

추나요법 부작용

추나요법 테이블에 올라가서 뒤틀리거나 통증이 있는 부위를 바로 잡아주는 것이므로 한의사는 해당부위에 힘을 주어 자극시켜줘야 합니다. 즉, 국소적 부위에 일시적으로 힘이 가해지는 것이므로 잘못하면 악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잘못받게 되면 오히려 통증의 범위가 넓어지거나 염증소견이 있었던 부위는 그 염증이 심해지는 증상을 겪기도 합니다. 이에 따라 숙련된 의사가 있는 한의원, 한방병원을 찾아 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추나요법은 전문 치료법이기 때문에 방문하려는 병원의 홈페이지에 이와 관련된 내용이 충분히 명시되어 있을 것입니다. 이를 사전에 검색하여 인지하고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추나요법? 도수치료?

많은 분들이 추나요법과 도수치료는 같은 치료법이라 착각합니다. 하지만 이는 통증과 뒤틀림을 잡아주는 큰 관점에서는 비슷하나 엄밀히 말하면 아예 다른 치료법입니다.

 

 

추나요법은 한의학으로 한의사가 진단하고 직접 시행합니다. 이와 달리 도수치료는 양학으로 정형외과나 통증의학과 의사가 처방하고 물리치료사가 시행하는 차이가 있습니다.

 

가장 큰 차이는 본인부담금입니다. 추나요법은 대부분 50% 보험지원을 받기 때문에 1회당 1~2만원정도 하나, 도수치료는 비급여 항목으로 1회당 최소 5만원이상이 들게 됩니다. 고가의 도수치료는 1회당 10만원이 훌쩍 넘는 곳도 많습니다.

 

 

 

추나요법이건, 도수치료건, 1회에 끝나는 경우는 없기 때문에 회차가 늘어날 수록 가격 부담의 크게는 현저히 차이가 나게 됩니다. 이와 더불어 시술시간도 도수치료가 배이상 더 긴 편입니다.

 

지금까지 추나요법 가격 한의원 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뼈와 통증을 다루는 병원인 만큼, 신중히 선택하셔서 빠른 쾌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