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가성비 노트북 추천 가격비교 베스트.5

by 바바붐 2020. 7. 6.

안녕하세요. 오늘은 갓가성비라 불리는 노트북 추천 가격비교를 해드릴려고 합니다.

 

노트북은 성능과 휴대성은 물론, 디자인까지 고려해야 하는 가전제품이기에 구매 시 고심할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종류가 워낙 다양해서 결정장애를 일으키곤 하는데요. 지금부터 가성비 노트북 추천 5개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HP ENVY 13X360노트북

 

 

HP ENVY 13X360은 모던한 느낌의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갖춘 노트북이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초슬림형 디자인으로 무게는 1.3kg밖에 나가질 않는 특성이 있습니다.

 

 

 

 

3만2천회의 개폐테스트를 통해, 기계의 안정성을 가지고 있으며, 360도 회전 타입을 적용하여 공간제약이나 실용성 측면에서 매우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또한 2세대 AMD Ryzen7 프로세서를 장착하여 고해상도 게임을 하는데도 문제가 없으며, 한번 충전으로 최대 11시간까지 구동이 가능한 힘있는 노트북입니다. 가격은 110만원부터 형성되어 있습니다.

 

2. 에이수스 비보북 15 R564DA

에이수스 비보북 15 R564DA는 노트북을 가장 데스크탑화 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제품으로 유명합니다. 가장 큰 변화는 상화좌우베젤을 줄이고 화면을 키워서, 14인치 크기에 15.6인치의 화면을 넣는 실용성을 구현하였습니다.

 

 

 

더불어 데스크탑 키보드에서만 볼 수 있었던 숫자키보드를 부활시킴으로써 데스크탑의 익숙함을 유지하였고, 키보드가 2도 올라가있어서 훨씬 편한 타이밍을 할 수 있습니다.

 

실버톤으로 깔끔하면서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가지고 있고, 내부도 실버 일치형으로 구매할 수 있어 굉장히 매력적입니다. 데스크탑에서 노트북으로 넘어올 때 이질감이 가장 덜한 노트북으로도 손꼽힙니다.

 

하지만 무게가 1.68kg이 나가기 때문에 휴대성에 있어서는 무거운 감이 있습니다. 데스크탑화 시킨 노트북이라 장점이 많은데 무게에 있어서는 아쉽습니다. 가격은 60만원 전후입니다.

 

3. LG그램 17ZD9ON

노트북하면 대명사처럼 떠오르는 것이 LG그램입니다. 기네스 최경량 노트북에 등재될 만큼 가볍기로 유명해서 휴대성만큼은 세계 최고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초슬림 베젤 설계로 43.1cm의 대화면을 구현, 최상의 몰입감을 보여주는 노트북입니다. 또한 FullHD보다 2배 더 높은 초고해상도 WQXGA로 훨씬 더 선명하고, 넓은 작업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닫으면 15.6인치 사이즈, 열면 17인치 화면, 무게는 1.35kg이라는 임팩트있는 스펙을 가지고 있으며, 성능이나 휴대성을 모두 갖춘 노트북의 탑클래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단점이라면 160만원이 넘는 부담스러운 가격대 정도인 것 같습니다.

 

4. 애플 맥북 프로 16형 1T

애플 맥북 프로 16형 1T는 성능면에서 매우 우수하여 흔히 프로를 위한 노트북이라 불립니다. 애플답게 16형 RETINA디스플레이로 화려한 그래픽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대 8코어 프로세서로 최고급 데스크탑을 넘는 방대한 작업량도 처리 가능하며, 노트북 중 가장 큰 용량의 8TB SSD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그래픽부터 스피커, 휴대성, 성능, 배터리 등 뭐하나 빠진 구석이 없는 노트북입니다. 특히 디자인 업무를 보는 분들에게 인기가 많은 편입니다. 가격은 300만원대로 노트북 중에 가장 최고가를 유지 중입니다.

 

5. 삼성전자 노트북 플러스 NT550XCJ

개인적으로 가장 만족도가 높았던 제품이 삼성전자 노트북 플러스 NT550XCJ입니다. 가장 좋은 점은 HDD, 메모리를 쉽게 업그레이드 할 수 있게 해놓아서, 일정 기간이 지나도 노트북을 향상시킬 수 있어 미래지향적입니다.

 

또한 베젤 6.7mm / 두께 18.9mm로 최소화시켜 효율성을 극대화 시켰으며, 최신 10세대 인텔코어 프로세서로 고사양 편집작업도 무리없이 처리 해낼 수 있습니다.

 

 

터치패드와 키보드의 크기가 커져서 오타율과 불편함을 줄인점도 굉장히 편합니다. 또한 라이브웰페이퍼, 스튜디오플러스, 퀵서치 등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어 실용성 측면에서도 우수합니다. 가격은 130만원대입니다.

 

지금까지 가성비 노트북 추천 가격비교를 해드렸습니다. 노트북은 어떤 용도로 사용하느냐에 따라 선택할 제품이 달라져야 합니다. 1년 이내 최신제품의 경우, 성능에 있어서는 그리 큰 차이를 보인다고 할 수 없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얼마나 가볍고, 휴대성이 편하냐 입니다. 노트북은 데스크탑과 달리 휴대하기 위해 사는 것이니까요. 추천해드린 노트북 잘 참고하시고 만족스러운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