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손익분기점 계산법 보는법 1분간단쉽게

by 바바붐 2020. 7. 6.

안녕하세요. 오늘은 사업에 있어 가장 중요한 손익분기점 계산법 보는법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사업을 시작함에 있어 손익분기점을 계산하는 것은 기본이자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계산하는 것이 그리 간단하지 않은 만큼 머리 아프기 마련인데요. 지금부터 쉽게 할 수 있는 손익분기점 계산법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손익분기점 계산법

 

 

손익분기점을 계산할 때, 인건비, 임차료, 경비를 더하고, 이자비용을 추가해서.....말만 들어도 복잡해집니다. 하지만 이를 간단하게 해결해주는 사이트가 있으니 쉽게 계산하실 수 있습니다.

 

 

 

 

① DAUM포털창에 [소상공인 자영업 지원센터]를 검색하고 나오는 사이트에 들어갑니다. 하단에 연관된 기타사이트들이 많이 나오니 꼭 '소상공인 종합지원포털'로 들어가셔야 합니다.

 

② 소상공인 종합지원포털 사이트 우측 [손익분기점 체험]을 선택합니다.

 

③ 손익분기점(BEP)을 계산해볼 수 있는 계산기가 나타나게 됩니다. 매우 쉽고 단촐하게 되어 있어 어렵지 않으니 복잡하게 생각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총 8가지 항목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마진율은 내가 판매하는 상품의 대략적인 순수 수익을 넣으면 되고, 감가상각의 경우는 예측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으니 0으로 해도 무방합니다.

 

 ④ 기타경비 부분은 우측에 있는 [기타경비계산기]를 선택하셔서 세부 입력을 해야 합니다.

 

⑤ 기타경비계산기를 선택하면, 각 항목별 금액을 입력하는 빈칸이 나오게 됩니다. 저는 제 사업 기준으로 넣었는데, 맞춰서 입력하시면 됩니다.

 

⑥ 다음은 이자를 정확하게 계산해주어야 합니다. 이자비용 옆에 [이자계산기]를 선택합니다.

 

⑦ 이자계산기 역시, 저는 제 사업 기준으로 입력하였는데, 맞춰서 넣으시면 됩니다. 하단에 본사계약비, 본사보증금, 본사기타비용은 프랜차이즈일 경우이므로, 해당되지 않으면 패스합니다.

 

 

사업장 구입은 자가로 구매했을 때 비용을 적는 것이기 때문에 보증금이 발생하는 임대계약일 경우 0으로 입력하면 됩니다. 저는 2.2%의 이자율을 넣어서 적용했습니다.

 

⑧ 전부 넣고 결과보기를 선택하면 나의 손익분기점(추정) 결과치가 나오게 됩니다. 저는 목표이익을 1천만원으로 잡고 계산했는데 하루 181만원, 월 5,260만원을 벌어야 목표치를 달성하는 거네요.

 

 

감가상각비도 있고, 관리에 따른 변수들이 생기기 때문에 줄여서 금액을 넣는 것보다는 올림으로 여유있게 넣어 계산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손익분기점 계산법 보는법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