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10초간단

by 바바붐 2020. 7. 6.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방법에 대해 쉽게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카카오톡은 대한민국 1위 매신져 앱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를 통해서 대화를 합니다. 하지만 의도치 않은 정보 공개로 불편을 초래하기도 하는데요. 그것이 바로 생일입니다. 지금부터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친구 생일 보지 않기

 

 

친구와 지인의 생일을 챙긴다는 것은 인간관계에 있어 매우 기분 좋은 일이지만 때론 매일매일 뜨는 친구생일이 다소 부담을 갖게 되는 요소일 수 있습니다. 이럴 땐 친구생일을 보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① 카카오톡을 들어가면 이렇게 오늘 생일인 친구가 이렇게 뜨게 되어 있습니다. 이 생일 알림을 없애도록 해보겠습니다. 30초도 안 되는 쉬운 작업이니 걱정마세요.

 

② 우측 상단에 보면 톱니바퀴 표시가 있고, 이걸 선택하면 [친구관리]라는 항목이 나오니 들어가줍니다.

 

③ 최하단에 보면 [생일인 친구 보기] 버튼이 활성화 되어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④ 이렇게 비활성화 시켜주면, 로그인 시 더 이상 친구의 생일이 뜨지 않습니다.

 

내 생일 보이지 않기

 

 

내 생일이 지인이나 친구에게 보이는 것이 불편할 때도 있습니다. 사회 생활하다보면 형식적인 축하나 인사가 오히려 공해로 작용할 수 있기 때문이죠. 내 생일 안 보이게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① 내 프로필을 선택해 줍니다. 사진이나 이름 아무거나 선택해도 상관없습니다.

 

② 프로필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를 선택해 줍니다.

 

③ 최하단에 보면 생일 알람이라는 항목이 있는데, 이게 활성화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④ 이를 비활성화시켜주면 더 이상 내 생일이 친구에게 보이지 않습니다. 그런데 막상 내 생일이 평소와 다름없이 지나간다면 쓸쓸함이 생기기도 하기 때문에 생일 알람을 끄는 것은 한번쯤 다시 생각해봐도 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카카오톡 내생일 비공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유용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며 활용 잘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