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카카오 뱅크 계좌 개설방법 30초 간단

by 바바붐 2020. 7. 3.

안녕하세요. 오늘은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카카오 뱅크 계좌 개설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제로금리에 가까운 저금리 시대, 일반은행과 비교했을 때 0.3~0.5% 더 많은 이자를 받을 수 있는 인터넷은행으로 눈길을 많이 돌리고 있습니다. 그 중 대표적인 것이 바로 카카오 뱅크인데요. 우선 카카오 뱅크 장단점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 뱅크 장점

 

 

① 카카오 뱅크(인터넷은행)는 우리가 보통 이용하던 일반은행과 달리 오프라인 점포를 운영하지 않고, 웹으로만 입출금을 하기 때문에 운영에 따른 유지비가 들지 않습니다. 유지비는 인건비, 월세, 관리비 등을 말합니다.

 

 

 

 

이에 따라 이 절감된 유지비를 모두 고객의 이자로 돌려줄 수 있기 때문에 일반 오프라인 은행보다 예적금 이율이 높은 것입니다. 보통 예금은 0.3~0.5% 높고, 대출이자는 0.4~0.5% 낮아서 좋습니다.

 

② 공인인증서에서 해방될 수 있습니다. 기존 은행들은 인터넷으로 로그인할 때마다 공인인증서의 번거로운 상황을 넘겨야 합니다. 하지만 카카오뱅크는 공인인증서 없이 간단하게 로그인하여 송금도 쉽습니다.

 

③ 불필요한 수수료가 없습니다. 기존 은행처럼 송금에 따른 수수료가 전부 면제이기 때문에 이체에 있어서도 아까운 돈을 지출할 일이 없어집니다.

 

 

하지만 물론 기존 은행대비 단점도 있습니다. 아직 하루 200만원 한도까지만 이체가 가능하기 때문에 목돈이나 굵직한 돈들을 거래하는 분들에게는 효율적이지 않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카카오 뱅크 계좌 개설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 뱅크 계좌 개설방법

① 가장 먼저 어플을 설치해야 합니다. 구글앱스토어에서 [카카오뱅크]를 검색하고 설치하면 됩니다.

 

② 어플이 설치되고 실행을 하면, 본인인증수단을 선택해야 합니다. 되도록 인증 비밀번호 보다는 지문으로 보안율을 높여주는 것을 추천합니다.

 

③ 직장부터 직장명, 직장주소 등을 전부 꼼꼼하게 입력합니다. 혹여 직장이 없는 학생이라면 집 정보로 입력을 하면 됩니다. 그리고 하단 우편물 수령지를 선택하면 됩니다.

 

 

간혹 이 부분을 대충 넘기는 분들도 있는데, 카카오 뱅크 거래관련 우편물을 받아보는 주소를 입력하는 것이므로 정확하게 입력해야 추후 불편함이 없습니다.

 

④ 거래목적과 자금출처를 선택하며, 나머지는 모두 '네. 맞습니다'를 선택하면 됩니다. 거래 목적은 별 다른 이유가 있는 것이 아니면 [급여 및 생활비]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무난합니다. 상황에 따라 별도 심사가 이뤄질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⑤ 이제 신분증을 찍어야 합니다. 주민등록증 앞면을 가이드라인에 잘 넣어 찍어주면 됩니다. 빛반사나 주민등록증에 있는 정보가 잘 안 보이면 불승인처리되어 다시 찍어 보내야 할 수 있으니 잘 촬영합니다.

 

 

 

⑥ 이제 본인이 은행거래에 있어 문제가 없는지 확인하는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사용하고 있는 타은행의 계좌번호를 입력하고 다음을 선택합니다.

 

⑦ 입력한 계좌로 카카오 뱅크에서 1원을 입금하게 되며, 찍힌 입금자 명을 입력해주면 됩니다. 

 

⑧ 이 모든 과정이 끝나면 이제 카카오 뱅크 통장 개설이 완료된 것이고, 계좌이체부터 입금까지 자유자재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체크카드가 필요하면 하단에 [체크카드 신청하러 가기]를 선택하여, 좋아하는 캐릭터 카드를 받으면 됩니다. 이와 별도로 입출금 알림 설정도 할 수 있으니 당연히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카카오 뱅크 계좌 개설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인터넷 은행은 단점보다 장점이 많은 만큼 꼭 개설해서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