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뒤꿈치 각질제거 네일샵방법

by 바바붐 2020. 7. 3.

안녕하세요. 오늘은 발 뒤꿈치 각질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좋은 정보를 드릴려고 합니다.

 

뒤꿈치에 각질이 쌓이면, 다른 부분에 비해 딱딱하게 굳어져 있어 걸을 때 신경이 쓰이곤 합니다. 이와 더불어 앉았을 때 미관상으로도 보기 좋지 않죠. 지금부터 네일샵에서 말하는 민간요법, 발뒤꿈치 각질제거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달걀 껍질

 

 

달걀껍질은 발 뒷꿈치 각질을 연하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에 따라 잘만 사용하면 그 어떤 각질제거제보다 완벽하고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우선 ①달걀껍질을 아주 잘고 곱게 갈아주고, 그 후 ②꿀과 함께 섞은 다음 발 뒤꿈치에 두껍게 발라줍니다. 다음 ③랩으로 감싸고 ④약 15분 정도 후에 미온수로 씻어주면 각질이 말끔하게 떨어져 나갑니다.

 

2. 베이킹소다

베이킹소다로 청소를 한다는 이야기를 한번쯤 들어보았을 것입니다. 베이킹소다는 세균을 죽이고, 각질을 녹이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뒤꿈치 각질제거에 매우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①미온수를 대야에 가득 받습니다. ②베이킹소다를 약 3스푼정도 넣고 잘 휘저은 다음 ③발을 넣고 약 15분 정도 기다립니다. ④발을 빼낸 후에 각질제거용 돌이나 부드러운 칫솔로 문질러 주면 깨끗하게 완료됩니다.

 

 

3. 레몬

레몬은 굳어있는 살을 연하게 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뒤꿈치 각질제거에 매우 유용히 쓸 수 있습니다. 발 뒤꿈치에 레몬 껍질을 놓고 랩으로 고정한 후, 밤잠을 자면 됩니다. 이를 3~4일 정도 반복하면 뒤꿈치가 말끔해집니다.

 

4. 양파

양파는 각질층을 얇게 만들고, 피부를 부드럽게 변화시켜줍니다. 양파를 자르면 속에 수분기가 있는데 이것이 바로 각질을 제거할 수 있는 특효약이라 부릅니다.

 

 

발 뒤꿈치에 계속 문질러줘서 촉촉하게 해주고, 최대한 오랜시간 마를 때까지 유지한 후 다시 해줍니다. 이를 수회 반복하고, 꾸준히 일주일 정도해주면 완벽하게 뒤꿈치 각질제거를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발 뒤꿈치 각질제거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발 뒤꿈치 제거제부터 돌까지 시중에는 많은 제품들이 나와있습니다. 하지만 그냥 할 경우 발뒷꿈치의 큰 자극을 주게 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발은 신체의 척도라고 할 정도로 건강을 알려주는 표본입니다. 발 관리만 잘해도 건강하다는 옛말이 있듯이, 예쁜 발 관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