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청년저축계좌 신청 조건 2020총정리

by 바바붐 2020. 7. 3.

안녕하세요. 오늘은 청년저축계좌 신청 및 자격조건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청년 저축계좌 2차 신청기간이 되었습니다. 2020년 7월1일부터 7월17일(금)까지 인데요. 청년저축계좌는 혜택이 탁월한 만큼 지금부터 말씀드리는 신청 방법 및 조건들을 체킹하셔서 꼭 신청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청년저축계좌 혜택 및 조건

 

 

청년저축계좌는 만15세부터 39세까지 가입 가능하며, 정규직, 알바, 임시직 관련없이 매월 10만원씩 3년간 저축을 하게 되면 1,440만원이라는 큰 목돈을 마련해 준다는 정책입니다. 3년 기준, 원금 360만원인데, 4배의 금액을 준다는 거네요.

 

 

 

 

청년저축계좌를 신청하려면 가장 기본적으로 중위소득 기준 50% 이하인 차상위계층 또는 교육 수급자여야 합니다. 이 소득을 넘게되면 신청을 할 수 없으나 잘 체킹하셔야 합니다. 

 

청년저축계좌 신청이 완료되어도 3가지 조건을 이행해야 합니다. ① 연 1회씩 3년 간(총 3회) 교육 이수 ② 국가공인 자격증 1개 이상 취득 ③ 공제기간 내 근로소득이 꾸준히 발생해야 합니다.

 

 

 

해당 조건을 성실히 수행하지 않았을 시에는 해지사유가 됩니다. 즉, 자격증을 미취득하거나 교육 이수 기준 미달, 적립금 6개월 연속 미납 등이 이에 해당 됩니다. 이럴 경우, 적립금 및 이자는 모두 환수됩니다.

 

청년저축계좌 신청서류

청년저축계좌 신청서류는 총 6가지 입니다. ①청년저축계좌 신청서 ②개인정보제공 동의서 ③금융정보제공 동의서 ④소득신고서 ⑤저축 동의서 ⑥재직증명서 또는 사업자등록증 입니다.

 

 

동사무소(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하게 되는데, 대부분 가서 작성하게 되므로, 소득신고서와 재직증명서만 인쇄해서 인감도장과 함께 가지고 가시면 됩니다.

 

청년저축계좌 신청방법

청년저축계좌 신청방법은 간단합니다. ①신청서류 동사무소(행정복지센터) 제출 ②자격조건 심사 ③확정 또는 탈락 통보 ④청년저축계좌 개설, 4가지 단계로 진행됩니다.

 

 

지금까지 청년저축계좌 신청 및 조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청년저축계좌는 목돈을 만들 수 있는 큰 기회인 만큼 꼭 신청, 운영하셔서 도움받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