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흑마늘 효능과 부작용 이정도였어?

by 바바붐 2020. 7. 3.

안녕하세요. 오늘은 슈퍼푸드로 꼽히는 흑마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흑마늘은 마늘의 강하고 매운 향을 없애고, 쫀득쫀득한 식감에 단맛이 나도록 숙성, 발효시킨 것입니다. 마늘에 비해 항산화력이 10배 높아진다고 하니 이것보다 좋은 게 있을까요? 지금부터 흑마늘 효능과 부작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정력 향상

 

 

흑마늘은 정자를 활발하게 하고, 건강하도록 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정력향상에 탁월합니다. 실제로 기운이 없거나 체력이 딸리는 분들이 흑마늘을 먹었을 때, 눈에 띄는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정력을 위해 흑마늘을 드시는 분들 대부분 진액으로 섭취를 하시는 데, 액상형태보다는 흑마늘을 그대로 먹어주는 것이 몇 배 더 효과가 좋습니다. 실제로 진액에는 흑마늘 이외에 많은 성분이 들어가기에 온전한 효과를 받긴 어렵습니다.

 

2. 당뇨 예방

흑마늘에는 혈당을 떨어뜨려주는 데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흑마늘에 들어있는 알리신이라는 성분이 당이 오르는 것을 억제시켜주는 것으로 당뇨 위험이 있으신 분들은 꾸준히 먹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3. 혈관질환 예방

 

 

흑마늘은 혈관에 쌓여있는 콜레스테롤을 줄여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서, 동맥경화, 심근경색 및 기타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탁월합니다. 육류 식사 후, 흑마늘을 먹어주면 콜레스테롤이 혈관에 쌓이는 것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4. 두뇌발달

흑마늘에는 뇌 세포 재생 및 생존을 돕는 아세탈콜린이라는 성분이 다량으로 들어있습니다. 이에 따라 꾸준히 섭취하면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기억저하를 겪는 노인이나 두뇌발달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좋습니다.

 

5. 피부미용

 

 

흑마늘에는 비타민C가 다량으로 들어있기 때문에, 미백, 트러블 억제, 피부 탄력 등 생기있는 얼굴로 만들어 주는 역할을 합니다. 특히 건성으로 고생하는 사람에게 개선효과가 매우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6. 항암 작용

마늘에 들어있는 셀레늄과 게르마늄이라는 성분이 암을 예방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즉, 세포의 변이와 증식을 억제해줌에 따라 암의 유전력이 있는 분들은 매일매일 빠지지 않고 흑마늘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7. 고혈압 예방

 

 

흑마늘에는 칼륨 성분이 들어있어 섭취 시 나트륨 배출에 매우 좋습니다. 이에 따라 혈압을 급격히 올리는 나트륨을 적정치로 유지시켜주어 고혈압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고혈압엔 흑마늘처럼 좋은 것이 없습니다.

 

흑마늘 부작용

흑마늘은 만병통치약이라 불릴 정도로 너무 좋은 것이 사실이지만, 이 역시도 과하게 섭취하게 되면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위벽이 손상될 가능성이 있어 위염과 위궤양을 발생시킬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흑마늘은 위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즙이나 차 형태 보다는 최대한 흑마늘 그대로를 섭취하시는 게 가장 좋습니다. 또한 튀김류의 느끼한 음식을 드실 때, 피클이나 치킨무 대신 먹는 것도 매우 좋은 방법입니다.

 

 

지금까지 흑마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흑마늘은 먹기에 부담이 없을뿐더러 맛까지 있기 때문에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 늘 소량씩 먹는 습관을 갖는 것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