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로또번호 가장 많이 나온 숫자 당첨총정리

by 바바붐 2020. 6. 30.

안녕하세요. 오늘은 로또번호 가장 많이 나온 숫자 및 당첨관련 내용을 총정리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로또는 전 국민이 염원하는 공통적인 소원이라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전 회차가 금번회차에 영향을 주진 않지만 당첨관련 정보들이 번호를 수월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은 사실인 것 같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로또번호 가장 많이 나온 숫자

 

 

로또는 현재 917회까지 발표되었는데요. 당첨기준 가장 많이 나온 숫자는 43번으로 총 166번 꼽혔습니다. 다음 순으로 27번, 34번, 17번 등이 선정되었습니다.

 

 

 

 

반면 가장 당첨번호로 덜 나온 숫자는 9번으로 114회 선정되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총 917번의 회차를 감안했을 때, 가장 많이 나온 숫자와 가장 덜 나온 숫자의 차이는 크지 않다고 생각이 듭니다.( 多166회 / 少114회)

 

가장 많이 나온 색상

색상은 한 쪽에 치중되어 있지 않고 고른 분포를 보였습니다. 41~45번의 녹색을 제외한 모든 번호라인이 21~23%정도 선택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녹색라인도 번호의 숫자가 5개 밖에 없다는 것을 감안하면 확률상으로는 거의 같습니다.

 

최근 15주간 구간별 출현횟수

15주간 당첨번호가 나온 구간을 살펴보면 21~30번대가 총 29번 출현하여 가장 많다고 할 수 있으며, 41~45번대가 가장 적은 분포를 보였습니다. 녹색라인은 역시 저조하긴 하나 숫자의 비율상 감안하면 비슷한 것 같습니다.

 

최근 5주간 구간별 미출현 번호

 

 

5주동안 나오지 않은 번호입니다. 1~10번대의 번호가 가장 많이 출현하지 않은 것으로 보아 이 부분은 추후 번호 선정에 있어 참고해보실만 할 것 같습니다.

 

패턴분석표

몰랐는데 이렇게 패턴으로 분석도 하고 있네요. 우연히 어디에서 보니 로또는 항상 지그재그 패턴을 유지한다고 하는 것 같던데 막상 듣고서 보니 그런 것도 같네요.

 

 

지금까지 로또번호 가장 많이 나온 숫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로또는 앞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전 회차의 번호가 금번 회차에 영향을 주지 않기 때문에 이를 보고 분석하는 것에 대해서는 말이 많습니다.

 

 

즉, 통계상으로는 변수가 없기 때문에 큰 의미가 없다는 것입니다. 만약 전회차의 번호 중 30%는 나오지 않는다는 룰이 있다면 이런 통계적인 부분이 큰 정보가 되겠으나 그렇지 않다는 것이죠.

 

하지만 세상 모든 일이 통계적, 과학적으로만 설명할 수는 없는 만큼, 일상생활에 무리가 가지 않을 정도의 번호분석은 희망을 가져다 주는 일이라 긍정적으로 생각합니다. 이 글을 본 모든 분들 꼭 당첨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