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중고차 가격 시세표 최저가확인

by 바바붐 2020. 6. 29.

안녕하세요. 오늘은 중고차 가격 시세표를 최저가에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막상 중고차를 구매하려고 하면, 똑같은 연식에 별 차이없는 것 같은데도 가격이 들쭉날쭉이라 고민이 되곤합니다. 이거 혹시 허위매물 아닌가 하고 말이죠. 지금부터 중고차 가격 시세표 최적가에 똑똑하게 보는 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중고차 가격 시세표 보기

 

 

① DAUM포털차에서 [다나와]를 검색해서 나오는 사이트에 들어갑니다. 중고차 가격 시세표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가 많이지만 다나와가 가장 보기 좋고 깔끔한 편이라 추천합니다.

 

 

 

 

② 다나와 메인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상단에 [자동차]을 선택하면 됩니다. 다나와는 가전제품부터 여행까지 모든 것을 비교하는 사이트라 다른 정보 보는 것도 유용한 편입니다.

 

③ 다나와 자동차 화면에서 상단에 [중고차]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④ 이제부터 내가 원하는 차량의 브랜드, 시리즈, 모델명을 선택해서 [중고차 찾기]를 선택해 주면 됩니다. 혹시 차량에 대해 특별히 생각한 게 없다면 하단에 추천차량을 훑어봐도 좋습니다.

 

 

⑤ 저는 현대자동차 그랜저IG를 선택했습니다. 검색하였더니 해당모델의 추천 및 연식 중고차 순으로 나열되어 나타나게 됩니다. 

 

⑥ 여기서부터 이제 좀 더 디테일하게 검색해주어야 합니다. 우측에보면 세부검색 항목들이 있는데, 연식 주행거리, 변속기, 매물 구분 등 여러개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여기에서 가장 포인트로 잡아야 할 것이 바로 [주행거리]입니다. 주행거리는 가격의 가장 큰 지표일 뿐더러 연식과 자동차의 상태를 어느정도 이야기해줄 수 있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⑦ 원하는 주행거리를 선택하면, 기존에 검색돼 있었던 중고차와 가격이 달라지게 됩니다.

 

⑧ 그 중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하면, 잠깐의 로딩시간과 함께 이렇게 세부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담당자 및 할부, 이전등록비 등 세부 사항의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⑨ 하단으로 내려가면, 해당 중고차의 기본정보 및 보험처리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중고차를 저렴하게 구입하는 것도 좋지만 정확히 상태를 체킹하는 것이 가장 우선시 되어야 합니다.

 

 

특히 차량의 특수 사고이력을 체크하고, 보험사고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좋습니다. 이외에 기본 정보는 내가 원하는 범위에 들어있는지 보면 됩니다.

 

⑩ 점검자의 얼굴과 이름이 쓰여져 있기 때문에 신뢰가 가는 것도 사실입니다. 이밖에 각종 옵션정보를 시인성 좋게 잘 나열해놓았습니다. 가격을 결정하는 옵션은 위에 아이콘처리를 하여 더욱 보기 좋습니다.

 

⑪ 이로써 중고차 가격 시세표 보는 법은 완료되었습니다. 단종된 차는 해당이 안 되지만, 요즘 신형차의 중고를 보고 계시는 것이라면 다나와자동차 페이지에서 [신차]를 선택하여 비교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허위매물 피하기

 

 

한번쯤 허위매물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허위매물은 일종에 낚시라고 할 수 있는데 많은 사람들이 이에 속는 이유는 '가격' 때문입니다.

 

즉, 시세보다 20%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된다면 2가지 중 하나입니다. 첫번째, 차량의 중대한 결함이나 사고이력이 있을 때, 두번째, 허위매물 일 때 입니다.

 

 

검색해 본 중고차 중 유난히 싸다면 한번쯤 의심해보는 것이 합리적이며, 되도록 배제하는 것이 헛걸음을 하지 않는 방법입니다. 특이사항으로 가격이 저렴하다면 담당자와 통화를 하여 정확한 정보를 얻어내야 합니다.

 

 

지금까지 중고차 가격 시세표 알아보는 법을 말씀드렸습니다. 신중한 선택하시길 바라며, 말씀드린 정보를 통해 좋은 중고차 구매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